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퀵메뉴

  • 코어무비

top

언론보도

글 정보
제  목 코어교육 신왕국 대표가 말하는 '진짜' 영어
등록일 2019.03.11 조회수 127

대한민국은 영어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영어유치원 부터 시작해서 영어캠프, 입시영어, 시험영어, 취업영어, 영어회화 등 영어의 갖가지 분야에 돈을 쏟고 있다. 그러나 그만큼의 효과를 본 사람을 찾기는 힘든 것이 현실이다.
 

2019022716167814377_1.jpg?rnd=28304

코어소리영어의 대표강사이자 ㈜코어교육의 신왕국 대표 역시 영어를 간절하게 하고 싶은 학생 중 한 명이었다. 대한민국에 나온 모든 영어강의, 공부법을 다 시도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 영어로 문장을 만들지 못하는데 '발음'이 뭐가 중요하고 영어를 듣지 못하는데 말하는 것이 뭐가 중요할까. 

결국 그는 시중에 있는 영어공부법들을 종합하여, 독자적인 공부법을 만들었다. 언어학을 공부하며 소리의 3요소를 깨우쳤고, 영어에는 '발성, 강세, 리듬'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 이후에는 '발성, 강세, 리듬'에 집중하여 영화를 한 문장 한 문장 곱씹었다. 발성, 강세, 리듬에 집중해 영화를 본 지 6개월 뒤, 그는 영화를 자막없이 볼 수 있었고 UC버클리대에 편입할 수 있었다.

그렇게 떠난 미국에서 그는 미국의 많은 명문대 학생들 중, 영어 때문에 고생하는 한국인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들을 도와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영어가 간절한 '진짜 고객'을 위해 '진짜 영어'를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을 한 것이다. 
2019022716167814377_2.jpg?rnd=28304

코어교육 신왕국 대표는 "처음에 창업을 시작할 때 주위에서 발음이나 표현을 가르치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발성, 강세, 리듬 같은거 소비자들은 몰라준다는 반응이 많았다"며 "그러나 제가 그런 영어학원, 영어 사이트에 너무 많이 속아서 진짜 영어가 되는 방법을 가르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단순히 돈을 모으기 위해서 돈이 되는 강의만을 했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을 벌었을 수 도 있다"며 "하지만 고객들의 신뢰를 잃고, 영어를 가르쳤다는 뿌듯함 보다 찝찝함이 더 컸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어교육의 대표 브랜드인 코어소리영어는 영어소리전문가가 엄선한 애니메이션과 영화로 구성된 강좌로 영어를 학문이 아닌 언어로써 습득하는 훈련법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theleader@mt.co.kr
글 정보
이전글 인재계발에 투자하는 스타트업, ㈜코어교육
다음글 스타트업 입사지원서에 에세이 문항이? 코어교육의 독특한 에세이 채용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