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퀵메뉴

  • 코어무비

top

언론보도

글 정보
제  목 28세 코어교육 신왕국 대표, 자본금 400만원으로 2년만에 연매출 100억 고지
등록일 2019.03.11 조회수 249

코어교육의 성공요인은 고객 연구, 본질, 선택과 집중

26세에 자본금 400만원으로 창업을 시작해 2년 만에 연매출 100억원을 바라보고 있는 젊은 CEO가 있다. 바로 영어교육회사 ㈜코어교육의 신왕국 대표다.

요즘 많은 젊은이들이 창업을 꿈꾼다. 하지만 26일 중소벤처기업부 실태조사에 따르면 창업 경험이 있는 소상공인 중 73.5%가 폐업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 10곳 중 7곳 이상이 문을 닫는 다는 것. 이러한 창업 환경에서 코어교육은 아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신왕국 대표에게 빠른 성장의 비결을 물어봤다.

첫째, 진짜 고객에게 집중하라는 것. 신왕국 대표는 "돈을 많이 주는 고객이 진짜 고객이 아니라, 우리 상품이 필요한 고객이 진짜 고객”이라며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코어교육의 대표 브랜드 코어소리영어의 경우, 영어가 간절한 이들을 그들의 진짜 고객으로 봤다. 시험영어에 맞춰져 패턴이나 표현, 문법 등에 국한돼 돈을 모으기 쉬운 교육방식이 아니라 실제로 영어 회화를 잘할 수 있도록 ‘영어 소리’에 집중했다. 신대표는 영어회화에서 중요한 것을 발성, 강세, 리듬으로 보고 고객이 정말 원하는 것에 집중했다.

둘째, 본질에 초점을 맞추는 것. 창업자들이 초기에 가장 힘들어 하는 것 중 하나가 인력과 자금 부족이다. 신왕국 대표는 저렴하게 웹페이지를 만들고 웹캠으로 강의를 촬영하는 등 ‘본질’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서툴게 준비한 홈페이지와 강의였기에 이용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들도 있었지만, 고객들은 진가를 알아봤고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셋째, 선택과 집중을 하라는 것. 창업 초기에는 마케팅에 있어서도 화려하게 진행하기 어려웠다. 일반적인 회사의 마케팅은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각종 채널들과 오프라인 옥외광고 등 다방면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그는 오로지 ‘유튜브’에만 집중했다. 코어소리영어가 ‘영화로 배우는 영어’라는 컨셉이기 때문에, 영상을 앞세우는 유튜브와 성격이 잘 맞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신왕국 대표는 "코어교육의 성공비결은 고객과 본질에 집중한 것"이라며 "걸어온 날들보다 걸어갈 날들이 훨씬 더 많지만, 지금까지의 원동력을 기반으로 더 큰 도약을 이룰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출처 : 미래한국(http://www.futurekorea.co.kr)
글 정보
이전글 코어교육 신왕국 대표, "나를 만든 건 아버지의 눈물"
다음글 코어교육 ‘코어소리영어’, 소리에 집중해 영어 교육시장서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