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퀵메뉴

  • 코어무비

top

언론보도

글 정보
제  목 코어소리영어 콘텐츠 활용 공부법 제시 '눈길'
등록일 2018.02.05 조회수 1,443

1.JPG

 

외국 영화나 미국·영국 드라마에의 화려함과 액션, 그리고 외국 배우의 멋스러운 영어 발음과 강세 등은 국내에서 느낄 수 없는 재미다. 그렇기에 미국 드라마 같은 경우,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이에 빠져드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영화나 드라마의 재미를 아는 이들 중 이를 활용해 영어공부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로 시작해 영화 한 편을 통해 영어회화 공부를 할 수 있게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한 곳이 코어소리영어다. 코어소리영어는 2018년 영화를 통한 콘텐츠 교육 공부법을 제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영어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미드영어회화 공부법,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등을 찾아본 이들이라면 알겠지만 시각적 콘텐츠로 공부하기가 쉽지 않은 이유는 이를 활용하다 보면, 영화 자체나 드라마 자체에 빠져들게 돼 오히려 시간을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온라인강의를 통해 수업은 진행되고 학문이 아닌 언어를 교육한다는 것이 코어소리영어가 추구하는 교육의 방향성이다. 영화에 출연하는 배우의 발성, 각 문장의 강세, 리듬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도우며 교육생들이 직접 문장을 보고 듣고 말할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

신왕국 대표는 “영화로 영어공부를 한다는 것은 얼핏 재밌어 보이지만, 그 의도와 관련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하지 않는다면 시간때우기가 되어버리는 공부법이기도 하다”라고 말하며 “남녀노소 누구든 또, 최근 늘어가는 취준생들도 퇴근 후 가볍게 즐기며 공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영화 한 편, 미드 한 화를 통한 교육법은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코어소리영어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문의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코어소리영어 신왕국 대표는 직접 영화를 보면서 영어공부를 했고 이를 통해  U.C 버클리 대학에서 재학 중에 있다. ‘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책의 저자이기도 하며 어린아이처럼 배울 수 있는 영어회화 공부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실시한 바 있다.
 
[김수영 기자 sun@sundog.kr

 

 

원본기사

글 정보
이전글 영어에 대한 선입견을 뒤엎은 영어학습법 '코어소리영어!' - 5월 30일 JTBC '오아시스' 방송 내용
다음글 ‘영화로 영어공부하자’…코어소리영어 신왕국 대표, 콘텐츠 통한 효과적인 영어 학습 강조